인터넷 작명소 정원뉴스

부산 '정원작명연구소', “인터넷 작명 진행은 사전 검증 철저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 원 댓글 조회 3,426회

본문

 부산 '정원작명연구소',

“인터넷 작명 진행은 사전 검증

 철저해야”

 f4901c94ba9b702262e4bf087f30b888_1607654616_3242.jpg



옛날부터 우리나라에서는 이름이 한 사람의 운명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여겼다. ‘타고난 사주팔자에

어떤 이름을 짓느냐’에 따라 운의 흐름을 바뀔 수 믿어 신생아 작명시에는 더욱 신중을 기울이는 이들이 많았다.


현대인들에게도 이름은 중요한 가치 중 하나이다. 대법원 통계에 따르면 개명 신청 건수는 연간 평균 15만건에 이른다. 특히 올해 들어서는 작명소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비대면 작명 및 개명 서비스를 찾는 이들이 증가했다.

외부에 나가지 않아도 작명사이트 또는 작명어플을 통해 작명, 개명, 상호작명, 아호(예명)작명 등을 간단히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울산, 창원, 양산 등 각 지역을 거점으로 운영 중이던 많은 작명소에서는 온라인 서비스를 지원을 위한 체제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신생아작명소 유명한 곳으로 알려진 정원작명연구소에서는 “인터넷작명소 선택 전, 사전 꼼꼼한 가격 확인을 추천한다”며 “진행 가격이 정확하게 공시되어 있는지 세세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정원작명연구소는 모범 역학자 인증서, 한국 역술인협회 공로상 등을 수상한 강정원 원장이 운영하는 곳으로 부산 ‘정원작명원’의 온라인 사이트이다. 이름짓기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강원장이 손수 진행하는 곳으로, 홈페이지를 통한 작명 및 개명 신청이 가능하다.

작명 신청 시에는 생년월일 외에도 출생지, 형제, 돌림자, 부모성명 등을 기재하며 자원오행, 음양오행, 획수 등 성명학의 다양한 요소를 깊이 있게 분석하여 감정한다. 아기이름작명 및 성인작명 시에는 별도의 작명인증서를 함께 전달한다.

정원작명연구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공식 블로그 및 카페를 통한 성명학 정보글 확인이 가능하다.